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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하렉스엔지니어링

(주)하렉스엔지니어링 기술제안: 오토큐버

1) 오토큐버 (클램프 형)

구조:

오토큐버 방식 로보아미카 방식 푸셔 큐빙 방식
벽돌 85매 큐빙 가능 벽돌 85매 큐빙 가능 벽돌 85매 큐빙 가능
270° 회전 가능 90° 회전 가능 90° 회전 가능
+ 경계석 큐버 모음장치 개발 (실용신안 출원)
+ 경계석 SA, SB, SC, A, B, C<
+ 호안블럭 (400 x 400)
+ 소량의 야적팔레트로 많은 양의 제품 운반 가능
경계석 큐빙 시 모음이 없는 상태로 큐빙 경계석 큐빙 시 별도의 큐빙 장치가 필요
+ 클램프에 핀, 베어링 방식 적용
+ 수직 방향의 용이한 슬라이딩으로 제품 파손이 전혀 없다 (실용신안 출원 중)
LM베어링 방식 적용 푸셔 방식으로 제품 단면 파손이 많다.
저렴한 유지 관리비 유지 관리비가 많이 든다. 성형파레트의 마모가 심하다.
주행 및 회전 구동에 inverter 방식 적용 Servo motor적용 유압 방식 적용
사용이 간편하다 (key pad 사용 -> one-touch 조작) 조작이 어렵다.  
수리시 전문 기술인이 필요 없다 수리시 전문기술자가 필요하고 고가의 수입부품 사용으로 조달이 용이하지 않다.  
고장이 적다.    
제품의 낙하가 없고 청소가 용이 (특수형 고무 적용 => 실용신안 출원 중)   제품의 낙하가 심하고 청소하기가 어렵다.

2) 오토큐버 시스템 개선 제안서

개요:

기존 PRIMA-85의 푸셔 방식 큐버 시스템이나 ROBO-AMICA 큐버 시스템, 또한 32매형 큐버 시스템은 기계적인 구조가 복잡하거나 고급기술, 고가부품의 적용으로 사용상의 불편함이 많고, 다양한 제품을 모두 자동 적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별도의 시설(장치)이 필요하였다. 당사는 이런 문제점을 모두 고려하여 사용상 간편함과 최대의 기능성을 살린 제품을 개발하여 업체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한다.

구조:

기대효과:

오토큐버 시스템 개선으로 인한 절감: